https://unrealengine.tistory.com/44
언리얼 네트워크 정리
Network Conpendium의 요약정리 자료를 참고하여 정리하는 과정에서 작성자의 오해나 이해가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Network Multiplayers 게임관련 주요 클래스 GameInstance GameMode GameSta..
unrealengine.tistory.com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cloud2ind&logNo=220868582478
UE4 :: Replication
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데이터와 명령을 주고받는 프로세스테스트를 위한 에디터 옵션 멀티플레이어 ...
blog.naver.com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InteractiveExperiences/Networking/Overview/
네트워크 개요
멀티플레이어용 네트워크 게임 구성하기 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https://sites.google.com/site/techaht/trans/unreal-net-arch
techaht - 언리얼 네트워킹 아키텍처
원문: http://unreal.epicgames.com/Network.htm 저자: 팀 스위니(Tim Sweeny) 기록: 2007년 5월 - 최초 번역 2011년 2월 - 갱신 (사소한 수정) 2011년 4월 - 최종 정리 Tim Sweeney Epic MegaGames, Inc. http://www.epicgames.com/ Audience
sites.google.com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stein84&logNo=10121586146
Role
replication에 쓰이는 개념이다. 액터는 네트웍 게임 내 서버와 클라에서 각각의 값을 가진다 ( Role과 R...
blog.naver.com
https://noooong1231.tistory.com/97
[UE4/네트워크] 네트워킹과 멀티플레이어
1. 액터 리플리케이션 리플리케이션의 주역은 Actor이다. 서버는 엑터 목록을 유지하고, 클라이언트(리플리케이트되도록 마킹된) 각 에터에 대한 근접 추정치를 유지할 수 있또록 클라이언트를
noooong1231.tistory.com
https://redchiken.tistory.com/250?category=875940
UE4 Actor의 Role과 Remote Role
Q: Actor의 Role과 Remote Role에 대해 설명하라 A: Role은 Actor에 대한 Authority Owner Actor의 Replication 여부, Remote Role은 Replication Mode를 나타낸다. 특정 Actor의 Authority를 알아내기 위해 Role..
redchiken.tistory.com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InteractiveExperiences/Networking/Actors/Roles/
액터 롤 및 리모트 롤
액터 오브젝트 리플리케이션의 여러가지 부분에 대한 것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정리된 자료는 곧 PPT로 작성됩니다...!
'언리얼 엔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텍스처 스트리밍 이슈 - 밉맵 제어 (0) | 2024.08.17 |
---|---|
UE4 틱 (0) | 2023.03.01 |
플러그인 : Gameplay Ability System (0) | 2021.05.22 |
가비지 컬렉션, Garbage collection (0) | 2021.03.09 |
언리얼 오브젝트 / CDO, Class Default Object (0) | 2021.03.09 |